logo
|
Blog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    피부비결

    헐리우드 토닝, 몇 번 받아야 기미에 효과 있을까?

    헐리우드 토닝, 몇 번 받아야 기미에 효과 있을까? ​ “헐리우드 토닝 효과 있다는 후기
    YOU&I's avatar
    YOU&I
    Apr 01, 2026
    헐리우드 토닝, 몇 번 받아야 기미에 효과 있을까?

    헐리우드 토닝,

    몇 번 받아야 기미에 효과 있을까?

    ​

    “헐리우드 토닝 효과 있다는

    후기 보고 받았는데..

    저는 효과가 없었어요..”

    ​

    ​

    토닝 관련하여 커뮤니티 글들을 보면 이런 내용들도 볼 수 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이런 글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같은 헐리우드 토닝을 받더라도 어떤 사람에게는 효과가 있고, 어떤 사람은 효과가 없을 수 있기 때문이죠.

    ​

    ​

   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, 어떻게, 얼마나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.

    ​

    ​

    기미로 인해 고민인 분들은 이번 글 먼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.

    ​


    ​

    목차

    • 정확히 어떤 시술일까?

    • 효과가 없었던 이유는?

    • 몇 번 받아야 효과적일까?

    ​

    ​


    헐리우드 토닝

    정확히 어떤 시술일까?

    ​

    먼저, 헐리우드 토닝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.

    ​

    ​

    헐리우드 토닝은 말 그대로 ‘헐리우드 스펙트라’라는 레이저 장비를 활용하여 색소 치료하는 시술을 말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헐리우드 스펙트라는 이중 파장(1064nm/532nm)으로, 피부 겉(표피)과 속(진피)의 멜라닌 색소 모두에 작용해, 기미, 주근깨, 잡티 같은 색소 질환에 적합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또한, 나노초 단위로 에너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딱지나 상처 없이 멜라닌을 잘게 깨뜨릴 수 있어요.

    ​

    ​

    색소 치료 외에도 피부 속 콜라겐을 자극해 피부 결이 정돈되고 탄력이 좋아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
    헐리우드 토닝

    효과가 없었던 이유는?

    ​

    헐리우드 토닝을 5회, 10회 이상 받았는데 효과가 없었다는 분들이 계십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 이유는 기미를 제대로 진단하지 않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은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기미는 위치와 깊이에 따라 표피형, 진피형, 복합형으로 나눠서 볼 수 있어요.

    ​

    ​

    각각의 특징을 살펴보면,

    ​

    ​

    표피형 기미는 피부 표면에 가까워서 갈색이 선명하고, 경계가 비교적 뚜렷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진피형 기미는 피부 속 깊이 있는 색소로 푸르스름하거나 회색빛, 경계가 불분명하죠.

    ​

    ​

    그리고 혼합형 기미는 표피와 진피가 섞인 형태로, 가장 흔하고 치료도 까다롭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헐리우드 토닝이 효과 있으려면, 어떤 기미인지 확인하고 그에 맞는 파장대로 시술해야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헐리우드 스펙트라에는 532nm과 1064nm 두 가지 파장이 있기 때문에, 어떤 파장대를 어느 정도 세기로 사용할지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이죠.

    ​

    ​

    또한, 진피 깊숙이 있는 색소는 헐리우드 토닝 하나만으로는 치료하는 데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기미 주사나 기미 약을 같이 복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이 부분을 모르고 무작정 10회를 받는다면, 환자는 “왜 나만 효과가 없지?”라고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
    헐리우드 토닝

    몇 번 받아야 효과적일까?

    ​

    헐리우드 토닝 횟수를 일률적으로 정하기는 어렵습니다.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기미와 레이저에 대한 반응이 다르기 때문이죠.

    ​

    ​

    하지만 기준이 될 수 있는 횟수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

    ​

    ​

    제대로 진단하여 시술받았다면 보통 1~2주 간격으로 5회에서 10회 정도면 기미가 옅어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기미 종류별로 설명을 덧붙이면, 표피형 기미는 보통 3~5회 만에 옅어지는 걸 볼 수 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하지만, 혼합형 기미나 진피형 기미는 8~12회 이상 받아야 그 효과가 나타나며, 특히 진피형 기미는 다른 치료와 병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    ​


    ​

    오늘은 헐리우드 토닝이 왜 효과가 없었는지, 몇 번을 받아야 효과가 있는지, 그리고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이야기해 보았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헐리우드 토닝은 자극은 적지만 효과는 분명한 레이저 시술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렇기에 올바른 방향으로 시술을 받았다면, 기미 고민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그러기 위해서는 정확한 피부 진단이 첫 번째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나의 피부 상태를 꼼꼼히 살피고 치료 계획을 세우는 곳에서 헐리우드 토닝을 받으셨으면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감사합니다. 강남 유앤아이였습니다.

    ​


    ​
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
    ​

    ​

    Share article

    유앤아이의원 강남점 | 강남피부과·울쎄라피 프라임·써마지 FLX·슈링크 유니버스·소프웨이브·인모드·피코슈어·클라리티2·보톡스·필러 피부과 공식 블로그

    RSS·Powered by Inblog